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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59 번지. 흔히 코엑스라 불리는 한국종합무역센터는 대한민국 마이스 산업의 중심지로 불린다. 각종 전시 관람객, 커플부터 가족과 나이 많은 장년 부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대중이 코엑스에 몰린다.
2017년, 삼성 코엑스에서 열린 ‘맨즈쇼 2017’에 특별한 행사가 있었다. 성인용품 기업 바나나몰이 주최한 AV 배우 사쿠라이 아유 사인회였다. 서울 트렌드와 비즈니스의 중심에서 열린 AV 스타의 팬 사인회는 성문화 인식의 발전을 잘 보여주는 사례가 됐다.
우여곡절이 많았다. 2006년 국내 최초의 ‘성교육 박람회’를 표방했던 ‘섹스포’는 행사 당일 예정되어 있던 일정 대부분을 취소하며 방문객의 분통을 샀다. 당초 기획 과정에서 선정성이 문제가 돼 시민단체의 반발을 샀다. 아직 성인용품이 완전 합법화되기도 전 단계였다.
2014년 성인용품의 판매와 구입을 국가가 공식적으로 인정하면서 인식 변화에 속도가 붙었다. 청담과 홍대 그리고 의정부 등 젊은 층이 밀집한 곳에 성인용품점이 들어서있다.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성관계와 자위 등 노골적인 얘기를 토크쇼 형태로 말하기 시작했다.
인식이 바뀔 때 문화가 성장하고, 문화가 성장하는 과정에는 콘텐츠가 빠지지 않는다. 트렌드 미디어를 다루는 언론인 이우람 편집장과 바나나몰 기획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정윤하 칼럼니스트는 성문화와 성인용품의 콘텐츠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전혀 다른 두 곳에 종사하고 있는 두 사람, 이우람 기자와 정윤하 칼럼이 한 가지 사안을 놓고 벌이는 문화대담. 언론인과 성인용품 기획인의 젊은 성문화에 대한 마지막 이야기가 이어진다.
▲ AV 배우 내한 행사, 장애인 성교육 세미나, 홍대 클럽 파티 등 다양한 성문화 콘텐츠 <사진 제공=바나나몰>
#5 성인용품과 성문화의 콘텐츠화는 어디까지 가능할까?
이우람 기자: 앞서서 나온 얘기지만 바나나몰은 많은 콘텐츠를 기획하고 시도하고 있잖아요?
정윤하 칼럼: AV 배우 내한이나 클럽 파티, 장애인푸른아우성 같은 시민 단체와의 협업, 출판·집필 등 굉장히 다양하게 하고 있죠.
이우람 기자: 앞서 말한 텔레비전, 잡지 등 미디어 콜라보레이션은 물론이고 말이죠.
정윤하 칼럼: 이우람 편집장께서는 언론인으로서 성인 소재의 콘텐츠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이우람 기자: 이게 참 쉽지는 않겠죠. 외국은 이미 많이 발전했지만 우리는 아직 멀었다는 느낌이 솔직히 있어요.
정윤하 칼럼: 그래도 저희가 나름 글쟁이 출신들인데, 그니까, 그, 방안을 한 번 찾아보는 게 우리 아니겠습니까(웃음). 물론 저야 나부랭이지만, 편집장님은 출중하시잖아요.
이우람 기자: 하하하. 근데 어느 정도의 콘텐츠야 만들겠는데, 결국엔 수위 같아요. 지금 우리나라에서 기준으로 하고 있는 게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식이니까(웃음).
정윤하 칼럼: 그 기준이라는 게 참. 예를 들어 하마사키 마오 팬미팅을 보면, 당시 주류 언론에서도 많이 다뤘거든요. 당시엔 사진도 영상도 주류 언론으로 나갔어요. 근데 막상 언론보다 수위에 있어 자유로운 유튜브 같은 곳에서는 제재를 하고.
이우람 기자: 아이러니하죠.
정윤하 칼럼: 성인용품도 그렇잖아요? 기준을 명확히 하고 있지 않은 부분은 그냥 미풍양속이라는 단어 하나로 퉁 친다고요. 그래서 법을 다루는 사람끼리도 성향에 따라 의견이 갈려요(웃음).
이우람 기자: 아, 그런가요?
정윤하 칼럼: 물론 이런 숙제들이 있기 때문에 바나나몰 등 기업들이 성문화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이겠죠.
이우람 기자: 기사를 쓰고 라디오를 진행하는 제 입장에서도 이쪽에 관한 콘텐츠는 굉장히 흥미롭긴 해요. 가능성이 굉장히 크다고 봐요.
정윤하 칼럼: 동감합니다.
이우람 기자: 사실 격투 스포츠라는 것도 굉장히 마니악한 분야였잖아요?
정윤하 칼럼: 그랬죠. 다만 붐은 분명히 있었죠. 성인용품 시장처럼 말이죠. 붐이 불 때 유능한 사람도 많이 왔고. 결국 장사가 ‘판다’라는 의미라면, 콘텐츠도 장사죠. 얼마나 봤느냐, 얼마나 노출됐느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느냐. 그런 점에서 좋은 소재였던 시절이 있었죠.
이우람 기자: 그런 걸 따지면 성인용품의 가능성은 정말 커요. 격투 스포츠라는 건 한계가 있고, 직접적인 돈이 돌기는 어려운 판이잖아요.
정윤하 칼럼: 그렇죠. 싸움을 파는 건데, 물건을 파는 것과 같을 수 없겠죠. 성인용품이나 성문화는 직접적으로 물건을 사고 팔고, 우리의 생활을 사고 파는 거니까.
▲ 성인용품의 기술 진보를 보여주는 우머나이저(좌), 새티스파이어(우) <사진 제공=바나나몰>
#6 성인용품의 종류, 가장 핫(HOT)한 아이템
이우람 기자: 일본어도 잘 하시겠네요.
정윤하 칼럼: 야한 동영상 볼 정도만 되는 거죠(웃음).
이우람 기자: 하하하. 다시 본론으로 넘어가죠. 최근에 제주도 등 관광지에서도 성인용품, 성문화 박람회 같은 게 열렸죠.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도록, 재밌고 즐겁게 생각할 수 있도록 사회가 바뀌고 있는 거 같아요.
정윤하 칼럼: 그렇죠.
이우람 기자: 이런 과정 속에서 구매까지 이어지는 거 같아요. 근데 아직 전 성인용품에 대해 잘 모릅니다. 콘돔 같은 피임 도구도 성인용품인지, 범주를 어디까지 놔야 할까요?
정윤하 칼럼: 지금은 성인용품 종류가 엄청나게 많아졌으니까요. 이젠 ‘우리가 성생활에서 특정 용품을 쓴다’라고 한다면, 그게 곧 성인용품이 될 수 있다고 보는 게 맞을지도 모르겠어요. 참고로 콘돔 역시 정확히 따지자면 의료기기로 분류됩니다. 이번에 바나나몰을 통해 판매가 시작돼 화제였던 사가미 0.01 콘돔도 의료기기였기 때문에 4년간 들어오지 못한 부분이 있었어요.
정윤하 칼럼: 아하.
정윤하 칼럼: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기구들 외에도 페로몬 향수나 로션, 오일 종류도 성인용품점에서 판매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이우람 기자: 의외로 많은 상품이 성인용품 범주에 들어간다고 봐야겠어요. 바나나몰의 상품은 어느 정도죠?
정윤하 칼럼: 엄청나게 많죠. 상상을 초월하는 제품도 많아요(웃음).
이우람 기자: 하긴 요즘 혼자 사시는 분들도 많아졌으니까. 아니, 그렇구나! 혼자 쓰는 게 있고, 커플이 쓰는 게 있고 그런 식이겠네요.
정윤하 칼럼: 남녀 홀로 사용하는 것도 있고, 커플이 쓰는 것도 있고. 외에도 카테고리가 엄청나게 많죠(웃음).
이우람 기자: 마지막으로 궁금한 게 하나 있는데요. 요즘 젊은 분들에게 가장 핫(HOT)한 제품은 뭡니까?
정윤하 칼럼: 개인적으로는 ‘우머나이저(Womanizer)’와 새티스파이어(Satisfyer)’라고 봅니다.
이우람 기자: 우머나이저, 새티스파이어?
정윤하 칼럼: 주로 여성들이 사용하는 성인용품이죠.
이우람 기자: 외국 영화 같은 거 보면, 여성들이 길게 생긴… 용품을 사용하던데 그런 거 맞나요?
정윤하 칼럼: 기존 여성 용품은 대개 그런 식이었는데 얘네는 조금 달라요. 그래서 혁명이라 부르는 사람이 많아요. 일단 굉장히 세련된 디자인을 가져서 인기가 좋고요. 성인용품으로 보이지 않을 정도예요.
이우람 기자: 음…
정윤하 칼럼: 기기에 구멍 하나가 있어요. 그 구멍이 바람을 흡입해요. 원하는 부위에 대고 흡입과 파장을 즐기는 제품이에요. 이게 서양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어요. 국내도 마찬가지고.
이우람 기자: 발상이 완전히 다르네요.
정윤하 칼럼:그렇죠. 그 외에는 뭐 VR 기기나 스마트폰 연동 기기? 이런 게 인기가 좋죠.
이우람 기자: VR이면 가상 체험이고, 스마트폰 연동 기기는 스마트폰으로 작동시키는 거군요. 하긴 요즘 트렌드 자체가 VR, 스마트폰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으니까.
정윤하 칼럼: 성인용품 기술도 발전이 대단히 빨라요. 성인용품의 발전사로도 인류의 기술 진보를 느낄 수 있어요.
이우람 기자: 많은 분들이 이거 보시면 검색해 보실 거 같은데(웃음).
정윤하 칼럼: 하하하.
<문화대담 ‘언론인과 성인용품 기획인, 젊은 성문화를 보다’편 끝>
이우람 기자([email protected])
MHN 문화뉴스 편집장
MAFO FM 100.7 Mhz ‘#이우람의 트렌드피디쇼’ 진행자, DJ
정윤하 칼럼니스트([email protected])
㈜옐로우노벌티스 성인용품점 바나나몰 기획팀
前 SPOTV NEWS 칼럼니스트
팬 미팅은 유나가 한국에서 진행하는 첫 팬 미팅으로 앞서 바나나몰에서 진행한 감사제 이벤트 투표에서 오구라 유나가 1위를 차지해 성사됐다. 해당 투표에서 유나는 일본 유명 AV 배우 후카다 에이미와 타카스기 마리를 제치고 1만 표가 넘는 지지를 받아 영예의 1위를 차지했다.
리얼돌은 미래 섹스 산업(SEX TECH)라 불리며 선진국을 중심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특히 북미와 유럽에서는 장애인, 노인 등 성 소외 계층에 대한 복지의 일환으로 보기도 한다. 중국은 남녀 성비 불균형 해소를 노리고, 일본은 개인의 성적 취향을 채워줄 수단으로 본다.
바나나몰의 마케팅 및 기획을 총괄하고 있는 송용섭 팀장은 “바나나몰은 총 3만 개에 달하는 성인용품을 취급하고 있다. 특히 남성용 성인용품 오나홀 제품이 큰 강점으로 꼽힌다”고 말하는 한편,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만큼 다양한 할인 이벤트로 고객을 맞이할 것”이라 말했다.
성인용품 쇼핑몰 ‘바나나몰’의 초청으로, 지난 달 서울 펜타리움에서 열린 국내 첫 팬미팅은 티켓 오픈 10여 분 만에 전석이 매진될 정도로 인기를 모았다. ‘설레이는 첫 경험’이라는 부제로 열린 이번 팬미팅에서 츠보미는 자신이 출연했던 영화 속 의상을 입은 채 등장하는가 하면 팬들과 함께 게임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에 직접 참여하며 한국 팬들과의 ‘첫 경험’을 나눴다.
데뷔 이후 일본의 유명 AV배우인 츠보미와 닮았다는 이유로 ‘국산 츠보미’라는 별명으로 불린 이경민은 ‘원조 츠보미’를 만나는 경사(?)를 누렸다. 지난 달 22일, 츠보미 내한 팬미팅에 깜짝 방문한 이경민은 “옛날부터 관심 있게 지켜봤다. 꼭 만나고 싶었다”는 말로 인사를 전했다.
임정민은 “원래 경기할 때도 떨리지 않는데 ‘그녀’가 앞에 있으니 매우 떨린다”라며 “한국까지 오느라 고생많았다. 츠보미를 사랑하는 분들이 정말 많다. (남은 팬미팅 시간) 행복했으면 좋겠다. 당신은 지금 이 자리에서 많은 남성분들의 여자친구다. 단 한명의…”라고 이야기했다.
송 팀장은 “바나나몰은 그간 아오이 츠카사, 하마사키 마오, 하네다 아이, 사쿠라이 아유 등 다양한 AV 배우의 내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츠보미를 시작으로 보다 인기 많은 종합 엔터테이너를 한국에 소개하고 긍정적이고 밝은 성문화 만들기에 힘을 쏟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츠보미는 지난 1일 유튜브 개인 채널 '츠보미 TV'에서 한국 방문과 팬미팅에 대한 사실을 직접 전하기도 했다. 그는 해당 영상에서 "한국에서 팬미팅을 갖게 돼 기쁘다. 한국 문화를 좋아하는 만큼 하고 싶은 게 많다"며 "팬들과도 좋은 추억을 만들고 돌아가고 싶다"고 밝혔다.
바나나몰은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성인용품 쇼핑몰이다. 그간 텐가社의 스피너, 니포리기프트社의 명기의 증명, 사가미社의 오리지날 001 등 유명 제품의 국내 첫 판매를 진행한 바 있다.
바나나몰 마케팅 및 기획 전반을 총괄하고 있는 송용섭 팀장은 “다양한 유명 제품의 정품 직수입 판매를 진행해왔다. 바나나몰은 앞으로도 지난 20년간의 수출입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최저가에 소개할 계획”이라 밝혔다.
성인용품 쇼핑몰 바나나몰은 텐가, 명기의 증명, 버진루프, 마녀의 유혹 등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다양한 오나홀을 특가 판매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지난 1월부터 우머나이저, 새티스파이어 등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 특가 판매를 시작하는 한편, 란제리와 섹시속옷, 페로몬 향수 등 보조용품의 종류를 늘려 고객에게 호평 받고 있다.
바나나몰은 그간 진동기, 바이브레이터 등 다양한 섹스기구를 국내 최저가로 판매해왔다. 여기엔 우머나이저, 새티스파이어, 주미오 등 유럽과 북미를 사로잡은 성인용품부터 단돈 몇천 원에 구매 가능한 초저가 진동기, 콘돔 등 커플을 위한 다양한 제품이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바나나몰은 "2019년에도 여성 친화 프로젝트는 여전히 진행될 것"이라 말한다. 바나나몰 마케팅 및 기획 전반을 책임지고 있는 송용섭 팀장은 여기에 덧붙여 "해당 제품이 여성의 성문화 발전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는 개인적 견해도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의 온·오프라인 성인용품 바나나몰이 '건강한 성(性)'을 테마로 케겔(Kegel) 운동 제품 특별 할인에 나선다. 북미 성인용품 브랜드 스바콤(SVAKOM), 소설 및 영화로 유명한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제품인 비욘드 어라우즈드 케겔 볼 세트 등이 포함됐다.
장애인푸른아우성의 성교육 행사와 센터 운영비 등을 후원하는 국내 성인용품 기업 바나나몰과 오랜 기간 소통하면서 이 같은 얘기가 구체화됐다. 개발과 발매를 기획한 바나나몰의 입장도 마찬가지였다. 조심스럽게 접근할 문제였기에 비밀스럽게 움직여야 했다. 보조 기구라는 명칭에 맞게 보다 복잡하고 꼼꼼한 설계와 제조 과정을 거쳐야 했다.
스웨덴의 명품 성인용품 브랜드 레로(LELO) 본사가 한국을 찾는다. 레로는 한국 방문을 맞아 국내 최대의 성인용품 쇼핑몰 바나나몰과 단독 미팅을 확정했다. 바나나몰은 텐가, 우머나이저 등 다양한 해외 브랜드와 미팅을 진행해왔다. 바나나몰이 느끼는 감정이 남다르다. 바나나몰은 일본, 중국, 홍콩 등 동아시아부터 유럽과 북미까지 직접 현장을 느끼며 성인용품 시장을 키웠다. 지난달, 텐가 본사의 마츠모토 코이치 대표 내한에 이어 레로 본사의 한국 방문까지
온라인 쇼핑몰 국내 1위,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매장 확보. 국내 성인용품점 바나나몰은 성인용품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이라 불린다. 우머나이저·새티스파이어 열풍, 텐가 스피너 대란, 사가미 오리지날 0.01 콘돔의 최초 발매 등은 성인용품 시장을 넘어 문화 영역에도 영향을 줬다.
바나나몰은 노바 볼과 에어비 외에도 온열 기능 등을 탑재한 다양한 케겔 운동 성인용품을 다수 판매하고 있다. 신체에 무해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실리콘 제품은 여성에게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 만족을 이끌어낸다. 단순히 외모에만 신경 쓰던 시대도 지났다. 웰빙이 생활이 됐다. 바야흐로 100세 시대다. 이제 신체 건강을 챙기는 활동이 필수가 됐다. 신체 노화를 늦추는 케겔 운동을 통해 우리의 몸을 지켜보는 건 어떨까?
세계 성인용품 시장의 허브로 거듭나고 있는 중국 광저우의 저력은 이런 곳에서 출발한다. 웅장한 공항을 지나 중국 하반신 리얼돌 기업 클라이막스(CLMX)의 에스코트를 받아 호텔로 이동했다. 이동 내내 이어지던 바나나몰과 클라이막스의 성인용품 시장에 대한 대화는, 변화와 성장의 바람에 있는 중국을 그대로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