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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텔레비전 방송국 엔터메테레. 방송 촬영과 취재를 위해 한국을 찾은 그들이 방문한 곳은 다른 아닌 바나나몰 오프라인 청담점, 바로 성인용품 매장이었다.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일본의 눈에, 서울특별시 청담동 한 가운데 위치한 성인용품 매장이 신선하게 다가온 것이다.
한때는 전혀 인정 받지 못했던 한국의 성문화가 이렇게 변하고 있다. 마리끌레르, GQ, 코스모폴리탄, 맥심 등 잡지가 성인용품 매장을 다루는가 하면, 이처럼 해외의 방송 매체까지 국내에 들어와 촬영을 진행한다.
불과 얼마 전까지는 달랐다. 어두운 골목 한 켠에 가야 성인용품점을 찾을 수 있었다. 가게 내부가 보이지 않게 스티커를 싸맨 성인용품 가게는 딱 봐도 불법적으로 생겼고, 불량한 냄새를 풍겼으며 음흉한 기운을 뿜어냈다. 성인용품 사용은 도덕적으로 옳지 않다는 편견이 만든 해프닝이었다.
최근 분위기는 다르다. 젊은 남녀 사이에서 성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이 이뤄지면서, 성인용품 수요가 늘고 있다. 어두운 골목에나 있던 성인용품점이 젊은 공간으로 나오기 시작했다. 밝고 즐거운 이미지의 매장엔 20대, 30대 남녀가 자연스레 자리잡고 있다.
이런 분위기와 더불어 성교육 관련 세미나, 토크쇼, AV 배우 내한 팬 미팅, 사인회 등 성문화 행사가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추세다. 한때 금기시되던 소재인 ‘성(性)’이 하나의 문화로서 인정 받기 시작했다.
과거엔 상상할 수 없었다. 새로운 세대에 의해 시대가 바뀐다. 성문화를 마냥 부정적으로 보던 시선이 조금씩 줄어간다.
“요즘 젊은 분들에게 가장 핫(HOT)한 상품은 뭡니까?” 젊은 트렌드를 주시하는 문화뉴스 이우람 편집장이 묻는다.
이는 최근 성인용품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젊은 세대의 핵심 질문을 그대로 전하고 있다. 실제로 바나나몰을 비롯한 성인용품점에 가장 많이 오는 문의 중 하나가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이 뭔가요?”라고 한다.
트렌드 미디어를 다루는 언론인 이우람과 성인용품 기업 바나나몰에서 콘텐츠 기획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칼럼니스트 정윤하. 전혀 다른 두 곳에서 한 가지 사안을 놓고 대화를 나누는 문화대담. 지난 주에 이어 성인용품·성문화에 대한 얘기가 계속 이어진다.
많은 인파가 몰린 AV 배우 하마사키 마오 국내 팬미팅 현장 <사진 제공=바나나몰>
#4 성문화 관련 문화 행사 개최 등 변화의 움직임
이우람 기자: 저 같은 경우엔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을 보면서 성문화에 관심이 생겼던 거 같아요.
정윤하 칼럼: 저도 과거 하루키를 좋아하긴 했었지만, 그런 작가의 글보다 쉽게 접근 가능한 콘텐츠에 더 매력을 느꼈어요. 유쾌하고 재밌게 다룬 성문화, 성인용품 문화 콘텐츠에 관심이 더 컸던 거 같습니다.
이우람 기자: 갑자기 문득 든 생각인데, 업무적으로 재밌는 일도 많으실 거 같은데요(웃음). 어떠신가요?
정윤하 칼럼: 성인용품 업계는 어떤 일을 하시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그저 일반 회사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다만 소재가 성인용품, 성문화일 뿐이죠. 각자 맡은 임무에 충실한 회사 생활로…
이우람 기자: 아뇨, 아뇨, 저는 그런 거 말고요(웃음). 그… 유명 AV 배우들이 제법 내한을 오잖아요?
정윤하 칼럼: 하하하. 바나나몰을 통해서 하마사키 마오, 아오이 츠카사, 사쿠라이 아유, 하네다 아이 등 많은 배우가 왔었죠. 아무래도 저희 쪽은 KMP 등 AV 기업과 협력하고 있는 분야가 있는데다, 이쪽 업계에서 신뢰도 있고 노하우도 많아서요. 내한 행사를 자주 열기에 좋죠.
이우람 기자: 그분들이 그렇게 오는 이유가 뭘까요?
정윤하 칼럼: 물론 성인용품 기업 홍보가 가장 크겠죠. 그리고 한국을 좋아하는 개인적 성향도 영향이 있을 수 있고요. 돈은 안 되지만 시장성에도 아주 조금은 관심이 있지 않을까요? 물론 영상 자체로 돈을 취하긴 어렵지만, 일본 AV 다운로드로 보면 대한민국이 세계 1위 수준이니까.
이우람 기자: 일본보다 더 보나요?
정윤하 칼럼: 일본은 불법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많이 쓰지 않는데다, DVD 대여점 등이 워낙 발달했으니까요. 직접 구매하는 문화기도 하고요.
이우람 기자: 참 아이러니해요. 어덜트 비디오가 국내에선 불법인데 다운은 많이 받고. 실질적으로 다들 보고 있는데 말이죠.
정윤하 칼럼: 그런 거 같아요.
이우람 기자: 그런 AV 스타가 오면 보통 몇 분이나 오나요?
정윤하 칼럼: 많게는 수백 명이 오시니까요.
이우람 기자: 주로 뭘 하나요?
정윤하 칼럼: 악수회도 하고 사진도 찍고… 여러 가지가 있지요.
이우람 기자: 나중에 한 번…
정윤하 칼럼: 하하하
세계적인 남성지 맥심의 성인용품점 바나나몰 일일 체험기 연재
#5 방송, 잡지 등 미디어와 성(性)
이우람 기자: 최근엔 유명한 패션 잡지, 여성 잡지 등에서도 성인용품을 많이 다루기 시작했어요.
정윤하 칼럼: 네. 저희 바나나몰도 맥심, GQ, 마리끌레르, 코스모폴리탄 등과 함께 했었죠.
이우람 기자: 문화를 다루는 언론인 입장에서 이 부분이 굉장히 흥미롭게 보여요. 예전 같으면 상상 못할 일이잖아요.
정윤하 칼럼: 그렇다고 봐야죠.
이우람 기자: 대중화와 더불어 브랜드화, 고급화까지 이뤄진 느낌이 강하게 들어요. 굉장히 적절한 마케팅과 홍보가 이뤄지고 있다. 고급스러우면서도 한 편으론 보편적이고 유쾌한 느낌도 가지고 있고 말이죠.
정윤하 칼럼: 성인용품 회사마다 발매하는 제품의 컨셉은 다르니까요. 때문에 저희도 적절한 비율로 모두를 만족시키는 방법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죠.
이우람 기자: 취재나 콘텐츠로 다루기 위해 왔던 많은 미디어는 어떤 걸 원했죠?
정윤하 칼럼: 일단 이색적인 콘텐츠로 제격이니까요. 성인용품이나 성문화는 국내에서 이제 막 꽃을 피우기 시작했으니까, 주류 미디어가 봤을 땐 굉장히 이색적이죠. 이색적인 소재는 콘텐츠화가 쉽잖아요.
이우람 기자: 그렇죠(웃음).
정윤하 칼럼: 여기에 저희가 앞서서 계속 말하던 ‘트렌드’도 마찬가지 아니겠습니까. 젊은 친구들을 중심으로 문화가 빠른 속도로 커나가고 있으니까, 미디어에서도 놓치긴 아까운 거죠. 실제로 바나나몰의 예로 보면, 젊은 친구들의 물품 수요가 굉장히 늘고 있어요.
이우람 기자: 미디어는 그런 냄새를 잘 맡죠(웃음).
<③에서 계속>
이우람 기자
MHN 문화뉴스 편집장
MAFO FM 100.7 Mhz ‘#이우람의 트렌드피디쇼’ 진행자, DJ
정윤하 칼럼니스트
㈜옐로우노벌티스 성인용품점 바나나몰 기획팀
前 SPOTV NEWS 칼럼니스트
팬 미팅은 유나가 한국에서 진행하는 첫 팬 미팅으로 앞서 바나나몰에서 진행한 감사제 이벤트 투표에서 오구라 유나가 1위를 차지해 성사됐다. 해당 투표에서 유나는 일본 유명 AV 배우 후카다 에이미와 타카스기 마리를 제치고 1만 표가 넘는 지지를 받아 영예의 1위를 차지했다.
리얼돌은 미래 섹스 산업(SEX TECH)라 불리며 선진국을 중심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특히 북미와 유럽에서는 장애인, 노인 등 성 소외 계층에 대한 복지의 일환으로 보기도 한다. 중국은 남녀 성비 불균형 해소를 노리고, 일본은 개인의 성적 취향을 채워줄 수단으로 본다.
바나나몰의 마케팅 및 기획을 총괄하고 있는 송용섭 팀장은 “바나나몰은 총 3만 개에 달하는 성인용품을 취급하고 있다. 특히 남성용 성인용품 오나홀 제품이 큰 강점으로 꼽힌다”고 말하는 한편,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만큼 다양한 할인 이벤트로 고객을 맞이할 것”이라 말했다.
성인용품 쇼핑몰 ‘바나나몰’의 초청으로, 지난 달 서울 펜타리움에서 열린 국내 첫 팬미팅은 티켓 오픈 10여 분 만에 전석이 매진될 정도로 인기를 모았다. ‘설레이는 첫 경험’이라는 부제로 열린 이번 팬미팅에서 츠보미는 자신이 출연했던 영화 속 의상을 입은 채 등장하는가 하면 팬들과 함께 게임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에 직접 참여하며 한국 팬들과의 ‘첫 경험’을 나눴다.
데뷔 이후 일본의 유명 AV배우인 츠보미와 닮았다는 이유로 ‘국산 츠보미’라는 별명으로 불린 이경민은 ‘원조 츠보미’를 만나는 경사(?)를 누렸다. 지난 달 22일, 츠보미 내한 팬미팅에 깜짝 방문한 이경민은 “옛날부터 관심 있게 지켜봤다. 꼭 만나고 싶었다”는 말로 인사를 전했다.
임정민은 “원래 경기할 때도 떨리지 않는데 ‘그녀’가 앞에 있으니 매우 떨린다”라며 “한국까지 오느라 고생많았다. 츠보미를 사랑하는 분들이 정말 많다. (남은 팬미팅 시간) 행복했으면 좋겠다. 당신은 지금 이 자리에서 많은 남성분들의 여자친구다. 단 한명의…”라고 이야기했다.
송 팀장은 “바나나몰은 그간 아오이 츠카사, 하마사키 마오, 하네다 아이, 사쿠라이 아유 등 다양한 AV 배우의 내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츠보미를 시작으로 보다 인기 많은 종합 엔터테이너를 한국에 소개하고 긍정적이고 밝은 성문화 만들기에 힘을 쏟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츠보미는 지난 1일 유튜브 개인 채널 '츠보미 TV'에서 한국 방문과 팬미팅에 대한 사실을 직접 전하기도 했다. 그는 해당 영상에서 "한국에서 팬미팅을 갖게 돼 기쁘다. 한국 문화를 좋아하는 만큼 하고 싶은 게 많다"며 "팬들과도 좋은 추억을 만들고 돌아가고 싶다"고 밝혔다.
바나나몰은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성인용품 쇼핑몰이다. 그간 텐가社의 스피너, 니포리기프트社의 명기의 증명, 사가미社의 오리지날 001 등 유명 제품의 국내 첫 판매를 진행한 바 있다.
바나나몰 마케팅 및 기획 전반을 총괄하고 있는 송용섭 팀장은 “다양한 유명 제품의 정품 직수입 판매를 진행해왔다. 바나나몰은 앞으로도 지난 20년간의 수출입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최저가에 소개할 계획”이라 밝혔다.
성인용품 쇼핑몰 바나나몰은 텐가, 명기의 증명, 버진루프, 마녀의 유혹 등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다양한 오나홀을 특가 판매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지난 1월부터 우머나이저, 새티스파이어 등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 특가 판매를 시작하는 한편, 란제리와 섹시속옷, 페로몬 향수 등 보조용품의 종류를 늘려 고객에게 호평 받고 있다.
바나나몰은 그간 진동기, 바이브레이터 등 다양한 섹스기구를 국내 최저가로 판매해왔다. 여기엔 우머나이저, 새티스파이어, 주미오 등 유럽과 북미를 사로잡은 성인용품부터 단돈 몇천 원에 구매 가능한 초저가 진동기, 콘돔 등 커플을 위한 다양한 제품이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바나나몰은 "2019년에도 여성 친화 프로젝트는 여전히 진행될 것"이라 말한다. 바나나몰 마케팅 및 기획 전반을 책임지고 있는 송용섭 팀장은 여기에 덧붙여 "해당 제품이 여성의 성문화 발전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는 개인적 견해도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의 온·오프라인 성인용품 바나나몰이 '건강한 성(性)'을 테마로 케겔(Kegel) 운동 제품 특별 할인에 나선다. 북미 성인용품 브랜드 스바콤(SVAKOM), 소설 및 영화로 유명한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제품인 비욘드 어라우즈드 케겔 볼 세트 등이 포함됐다.
장애인푸른아우성의 성교육 행사와 센터 운영비 등을 후원하는 국내 성인용품 기업 바나나몰과 오랜 기간 소통하면서 이 같은 얘기가 구체화됐다. 개발과 발매를 기획한 바나나몰의 입장도 마찬가지였다. 조심스럽게 접근할 문제였기에 비밀스럽게 움직여야 했다. 보조 기구라는 명칭에 맞게 보다 복잡하고 꼼꼼한 설계와 제조 과정을 거쳐야 했다.
스웨덴의 명품 성인용품 브랜드 레로(LELO) 본사가 한국을 찾는다. 레로는 한국 방문을 맞아 국내 최대의 성인용품 쇼핑몰 바나나몰과 단독 미팅을 확정했다. 바나나몰은 텐가, 우머나이저 등 다양한 해외 브랜드와 미팅을 진행해왔다. 바나나몰이 느끼는 감정이 남다르다. 바나나몰은 일본, 중국, 홍콩 등 동아시아부터 유럽과 북미까지 직접 현장을 느끼며 성인용품 시장을 키웠다. 지난달, 텐가 본사의 마츠모토 코이치 대표 내한에 이어 레로 본사의 한국 방문까지
온라인 쇼핑몰 국내 1위,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매장 확보. 국내 성인용품점 바나나몰은 성인용품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이라 불린다. 우머나이저·새티스파이어 열풍, 텐가 스피너 대란, 사가미 오리지날 0.01 콘돔의 최초 발매 등은 성인용품 시장을 넘어 문화 영역에도 영향을 줬다.
바나나몰은 노바 볼과 에어비 외에도 온열 기능 등을 탑재한 다양한 케겔 운동 성인용품을 다수 판매하고 있다. 신체에 무해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실리콘 제품은 여성에게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 만족을 이끌어낸다. 단순히 외모에만 신경 쓰던 시대도 지났다. 웰빙이 생활이 됐다. 바야흐로 100세 시대다. 이제 신체 건강을 챙기는 활동이 필수가 됐다. 신체 노화를 늦추는 케겔 운동을 통해 우리의 몸을 지켜보는 건 어떨까?
세계 성인용품 시장의 허브로 거듭나고 있는 중국 광저우의 저력은 이런 곳에서 출발한다. 웅장한 공항을 지나 중국 하반신 리얼돌 기업 클라이막스(CLMX)의 에스코트를 받아 호텔로 이동했다. 이동 내내 이어지던 바나나몰과 클라이막스의 성인용품 시장에 대한 대화는, 변화와 성장의 바람에 있는 중국을 그대로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