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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새끼 순 나쁜 새끼에요!”
이문열 소설 원작의 영화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에 등장하는 대사다. 그간 모든 것을 맘대로 통제하고 주입했던 무시무시한 반장 엄석대가 시대의 흐름을 이기지 못하고 힘을 잃자, 위축된 삶을 살던 한 초등학생이 외친다.
적어도 내가 아는 한, 우리 대다수는 성(性)적으로 일그러진 시대를 살아 왔다. 섹스는 저속한 것이고, 성문화는 더럽고 나쁜 것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오랜 기간 이어진 군부 독재 시절과 예로부터 팽배했던 유교 사상이 만든 결과였다.
이는 직접적 성관계에만 연결된 얘기가 아니다. 혼자 즐길 권리, 즉 자위에 대한 인식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학창 시절을 떠올려 본다. 그때 참, 성적 호기심이 충만했다. 경험도 없었고 환상만 있었다. 남자만의 전유물이 아니었다. 남학생 못지 않게 여학생의 성적 호기심도 대단했다. 너무나도 자연스런 일이고, 정상적인 과정이었다. 그런데 그걸 해소할 방법을 잘 몰랐다!
혈기왕성한 몽정기 남성들이 듣는 레퍼토리는 항상 뻔했다. 자위는 몸에 좋지 않다. 공부에 방해가 된다. 피부가 나빠진다. 키가 자라지 않는다. 운동을 하거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
여성의 경우도 비슷했다. 이쪽은 유독 낭설이 많았다. 자위를 하면 생리불순에 걸리기 쉽다. 생식기의 색깔이 변한다. 자위는 불결하고 비위생적인 문화다. 매력이 없는 여자만 자위를 한다. 특히 마지막 얘기는 성적 선비사상의 코미디를 보여준다.
자위에 대한 인식이 이러했으니 성인용품은 더할 수 밖에 없었다. 어릴 적 나는 성인용품이란 변태들의 전유물이라 생각했다. 나사 풀린 사람만 사용하는 물건으로 알고 있었다. 20대가 되고서도 한참, 나에게 성인용품이란 저속의 대명사였다.
이 보수적인 대한민국 사회라는 엄석대는 우리에게 무엇을 강요하고 있었나.
“도대체 이게 왜 나빠!”
▲ 바나나몰과 한국영상대학교가 함께한 ‘모자이크 성 박람회’ 현장
혼자 먹는 밥, 혼자 마시는 술 그리고 혼자 하는 이거.
혼자 먹는 밥을 혼밥이라 하고 혼자 마시는 술을 혼술이라 한다. 한때는 이것을 문제 삼았던 적도 있다. 밥을 어떻게 혼자 먹냐는 식의 눈초리가 많았다. 사회적으론 개인주의, 폐쇄문화 등으로 엮어 문제화했다.
그런데 이제 시대가 변했다. 단체 문화에 거부감을 느끼는 젊은 세대들이 문화 소비의 주체로 떠오르면서 혼밥, 혼술을 찬양하고 즐기는 이도 많아졌다. 가끔씩 혼자 먹는 밥과 혼자 마시는 술이 그리울 때가 있다. 타인과의 술자리와는 다른 느낌이다. 나름 분위기도 있다.
다른 한편으론 파트너 문제다. 현대인은 바쁜 삶을 산다. 매번 누군가와 함께 식사를 하고, 술자리를 갖는 건 불가능에 가깝다. 결정적으로 우리네 배꼽 시계는 아침부터 새벽까지 시시때때로 울린다. 그것도 무작위로.
사실 자위도 비슷하다. 성욕과 식욕을 닮았다. 남자는 주로 호르몬 수치가 높아지는 가을, 여자는 생리 전후와 배란일에 성욕이 왕성해진다곤 하지만, 그것만 다가 아니다. 개인의 성향, 현재의 분위기 등에 따라 성욕은 언제든 생긴다.
언제나 파트너가 있을 수 없다. 있더라도 항상 본인을 맞춰줄 수 없다. 통계에 따르면 대한민국 유부남, 유부녀는 최소 50퍼센트에서 70퍼센트 이상 자위를 하고 있고, 연애 중인 커플의 경우엔 80퍼센트가 자위를 하고 있다.
한 가지 음식만 먹지 않는다. 매일 똑같은 식당에 갈 수는 없다! 우리는 갖가지 성인용품을 통해서도 스스로를 만족시킨다. 다양한 방식으로 자유롭게 원하는 것을 즐긴다. 오늘은 국내 기업 바나나몰, 내일은 일본 기업 텐가. 입 맛에 맞는 맛집을 선택하는 재미도 있다.
혼자 하는 자위는 혼밥, 혼술과 다를 바 없다. 그저 개인의 선택이다. 나쁘지 않다. 나만의 시간에, 나만의 공간에서, 나만의 비밀스런 행위를 즐긴다. 이뿐이다. 세간의 시선, 사회적 통념 따윈 신경 쓸 필요가 없다.
가장 오래된 고대 그리스 문학인 호메로스의 일리아드는 “나에게 자위가 아니면 죽음을 달라”고 말했다. 찬란한 문명의 그리스인도 자위 예찬을 아끼지 않았다! 예나 지금이나 좋은 건 좋은 거다.
▲ 적절한 자위는 여성의 몸에 좋다는 연구도 늘어나는 추세다 <자료 제공=바나나몰>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해라!
적절한 자위는 성 기능에 도움을 준다. 여성에게는 부족한 성감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는데 탁월하다. 남성은 전립선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최근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인용품도 많이 나왔다. 이러나 저러나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다.
인간만 자위를 하는 것이 아니다. 많은 동물이 자신의 성기를 이용해 쾌락을 얻는다. 돌고래와 원숭이 등 지능이 높기로 소문난 동물부터 학자들마다 주장은 다르지만 코뿔쏘, 하이에나, 염소, 코알라 등이 자위를 통해 성욕을 해소하고 있다. 자연스런 행동이다.
우리나라 전체 남성 중 90퍼센트 이상이 자위를 하고 있다. 여성의 비율도 70퍼센트가 넘는다. 사회가 자위를 불편해해도, 대부분은 알아서들 잘 즐기고 있다. 그것이 우리에게 가져다 주는 행복과 긍정 효과를 잘 안다. 죄인이 된 듯한 느낌에, 입 밖으로 꺼내지 않을 뿐.
하지만 여전히 숨겨야 한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엔 더 하다. 국내 여성의 약 80퍼센트가 사회가 여성의 자위를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고 느낀다는 보고도 있다. 이렇게 되다 보니, 여성의 첫 자위 경험 연령은 22세, 23세를 넘어 간다. 이것 참, 골 때린다.
21세기를 사는 우리는, 개인의 행복을 가장 우선으로 둘 권리가 있다. ‘타인에게 해가 되지 않으면서, 자신에게 이득이 되는 행위’는 그리 많지 않다! 자위는 분명 이 공리주의적 전제를 완벽히 말해주고 있다. 개인의 행복과 최대행복의 원리를 만족시키고 있지 않나.
“자위 이거 순 나쁜 짓이에요!” 따위의 말은 걸러도 좋다. 하고 싶으면 해라. 누구나 그럴 권리가 있다. 배꼽 시계가 멈출 생각이 없듯이, 우리의 거시기 시계도 언제나 흐른다.
팬 미팅은 유나가 한국에서 진행하는 첫 팬 미팅으로 앞서 바나나몰에서 진행한 감사제 이벤트 투표에서 오구라 유나가 1위를 차지해 성사됐다. 해당 투표에서 유나는 일본 유명 AV 배우 후카다 에이미와 타카스기 마리를 제치고 1만 표가 넘는 지지를 받아 영예의 1위를 차지했다.
리얼돌은 미래 섹스 산업(SEX TECH)라 불리며 선진국을 중심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특히 북미와 유럽에서는 장애인, 노인 등 성 소외 계층에 대한 복지의 일환으로 보기도 한다. 중국은 남녀 성비 불균형 해소를 노리고, 일본은 개인의 성적 취향을 채워줄 수단으로 본다.
바나나몰의 마케팅 및 기획을 총괄하고 있는 송용섭 팀장은 “바나나몰은 총 3만 개에 달하는 성인용품을 취급하고 있다. 특히 남성용 성인용품 오나홀 제품이 큰 강점으로 꼽힌다”고 말하는 한편,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만큼 다양한 할인 이벤트로 고객을 맞이할 것”이라 말했다.
성인용품 쇼핑몰 ‘바나나몰’의 초청으로, 지난 달 서울 펜타리움에서 열린 국내 첫 팬미팅은 티켓 오픈 10여 분 만에 전석이 매진될 정도로 인기를 모았다. ‘설레이는 첫 경험’이라는 부제로 열린 이번 팬미팅에서 츠보미는 자신이 출연했던 영화 속 의상을 입은 채 등장하는가 하면 팬들과 함께 게임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에 직접 참여하며 한국 팬들과의 ‘첫 경험’을 나눴다.
데뷔 이후 일본의 유명 AV배우인 츠보미와 닮았다는 이유로 ‘국산 츠보미’라는 별명으로 불린 이경민은 ‘원조 츠보미’를 만나는 경사(?)를 누렸다. 지난 달 22일, 츠보미 내한 팬미팅에 깜짝 방문한 이경민은 “옛날부터 관심 있게 지켜봤다. 꼭 만나고 싶었다”는 말로 인사를 전했다.
임정민은 “원래 경기할 때도 떨리지 않는데 ‘그녀’가 앞에 있으니 매우 떨린다”라며 “한국까지 오느라 고생많았다. 츠보미를 사랑하는 분들이 정말 많다. (남은 팬미팅 시간) 행복했으면 좋겠다. 당신은 지금 이 자리에서 많은 남성분들의 여자친구다. 단 한명의…”라고 이야기했다.
송 팀장은 “바나나몰은 그간 아오이 츠카사, 하마사키 마오, 하네다 아이, 사쿠라이 아유 등 다양한 AV 배우의 내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츠보미를 시작으로 보다 인기 많은 종합 엔터테이너를 한국에 소개하고 긍정적이고 밝은 성문화 만들기에 힘을 쏟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츠보미는 지난 1일 유튜브 개인 채널 '츠보미 TV'에서 한국 방문과 팬미팅에 대한 사실을 직접 전하기도 했다. 그는 해당 영상에서 "한국에서 팬미팅을 갖게 돼 기쁘다. 한국 문화를 좋아하는 만큼 하고 싶은 게 많다"며 "팬들과도 좋은 추억을 만들고 돌아가고 싶다"고 밝혔다.
바나나몰은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성인용품 쇼핑몰이다. 그간 텐가社의 스피너, 니포리기프트社의 명기의 증명, 사가미社의 오리지날 001 등 유명 제품의 국내 첫 판매를 진행한 바 있다.
바나나몰 마케팅 및 기획 전반을 총괄하고 있는 송용섭 팀장은 “다양한 유명 제품의 정품 직수입 판매를 진행해왔다. 바나나몰은 앞으로도 지난 20년간의 수출입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최저가에 소개할 계획”이라 밝혔다.
성인용품 쇼핑몰 바나나몰은 텐가, 명기의 증명, 버진루프, 마녀의 유혹 등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다양한 오나홀을 특가 판매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지난 1월부터 우머나이저, 새티스파이어 등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 특가 판매를 시작하는 한편, 란제리와 섹시속옷, 페로몬 향수 등 보조용품의 종류를 늘려 고객에게 호평 받고 있다.
바나나몰은 그간 진동기, 바이브레이터 등 다양한 섹스기구를 국내 최저가로 판매해왔다. 여기엔 우머나이저, 새티스파이어, 주미오 등 유럽과 북미를 사로잡은 성인용품부터 단돈 몇천 원에 구매 가능한 초저가 진동기, 콘돔 등 커플을 위한 다양한 제품이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바나나몰은 "2019년에도 여성 친화 프로젝트는 여전히 진행될 것"이라 말한다. 바나나몰 마케팅 및 기획 전반을 책임지고 있는 송용섭 팀장은 여기에 덧붙여 "해당 제품이 여성의 성문화 발전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는 개인적 견해도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의 온·오프라인 성인용품 바나나몰이 '건강한 성(性)'을 테마로 케겔(Kegel) 운동 제품 특별 할인에 나선다. 북미 성인용품 브랜드 스바콤(SVAKOM), 소설 및 영화로 유명한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제품인 비욘드 어라우즈드 케겔 볼 세트 등이 포함됐다.
장애인푸른아우성의 성교육 행사와 센터 운영비 등을 후원하는 국내 성인용품 기업 바나나몰과 오랜 기간 소통하면서 이 같은 얘기가 구체화됐다. 개발과 발매를 기획한 바나나몰의 입장도 마찬가지였다. 조심스럽게 접근할 문제였기에 비밀스럽게 움직여야 했다. 보조 기구라는 명칭에 맞게 보다 복잡하고 꼼꼼한 설계와 제조 과정을 거쳐야 했다.
스웨덴의 명품 성인용품 브랜드 레로(LELO) 본사가 한국을 찾는다. 레로는 한국 방문을 맞아 국내 최대의 성인용품 쇼핑몰 바나나몰과 단독 미팅을 확정했다. 바나나몰은 텐가, 우머나이저 등 다양한 해외 브랜드와 미팅을 진행해왔다. 바나나몰이 느끼는 감정이 남다르다. 바나나몰은 일본, 중국, 홍콩 등 동아시아부터 유럽과 북미까지 직접 현장을 느끼며 성인용품 시장을 키웠다. 지난달, 텐가 본사의 마츠모토 코이치 대표 내한에 이어 레로 본사의 한국 방문까지
온라인 쇼핑몰 국내 1위,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매장 확보. 국내 성인용품점 바나나몰은 성인용품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이라 불린다. 우머나이저·새티스파이어 열풍, 텐가 스피너 대란, 사가미 오리지날 0.01 콘돔의 최초 발매 등은 성인용품 시장을 넘어 문화 영역에도 영향을 줬다.
바나나몰은 노바 볼과 에어비 외에도 온열 기능 등을 탑재한 다양한 케겔 운동 성인용품을 다수 판매하고 있다. 신체에 무해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실리콘 제품은 여성에게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 만족을 이끌어낸다. 단순히 외모에만 신경 쓰던 시대도 지났다. 웰빙이 생활이 됐다. 바야흐로 100세 시대다. 이제 신체 건강을 챙기는 활동이 필수가 됐다. 신체 노화를 늦추는 케겔 운동을 통해 우리의 몸을 지켜보는 건 어떨까?
세계 성인용품 시장의 허브로 거듭나고 있는 중국 광저우의 저력은 이런 곳에서 출발한다. 웅장한 공항을 지나 중국 하반신 리얼돌 기업 클라이막스(CLMX)의 에스코트를 받아 호텔로 이동했다. 이동 내내 이어지던 바나나몰과 클라이막스의 성인용품 시장에 대한 대화는, 변화와 성장의 바람에 있는 중국을 그대로 보여줬다.